자동차 브랜드 중 럭셔리를 강조한 지향하는 곳이 있다면 어떤 차종일까요? 여러 가지가 답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벤츠의 마이바흐 시리즈가 언급될것이라 생각됩니다.
한편 이런 럭셔리를 추구하는 마이바흐는, 벤츠의 기본 S클래스의 고급화 파생 모델로써, 기존의 최고급 차량이던 마이바흐를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위급 서브 브랜드로 개편해 탄생한 차량으로 유명할 것입니다.
그런데, 6월 24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는 마이바흐와 관련된 발표를 하는데요, 바로 벤츠 S클래스의 최상위 차량인 마이바흐 S클래스를 출시였습니다.
한편 마이바흐 S클래스는 일명 ‘궁극의 럭셔리’를 지향하며,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만여대의 판매고를 올린 마이바흐 S클래스의 명성을 이을 완전변경 모델로 소개되었습니다.
여기서는 발표된 마이바흐 S클래스의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마이바흐 S클래스의 디자인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마이바흐 S클래스는 기존 벤츠 S클래스의 완성도와 첨단 기술에 마이바흐만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외관의 경우,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균형 잡힌 리어 오버행, 커다란 휠로 클래식한 3박스 세단 형태를 보여주며, 전면부는 크롬 핀을 장착한 보닛과 3차원 트림 스트립을 수직으로 배열한 그릴, 범퍼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측면부는 넓은 뒷좌석 도어와 크롬 처리한 B필러, C필러에 부착한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 전용 휠, 삼각형 창, 플러시 도어 핸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면부는 2개 섹션으로 나눈 테일 라이트와 전용 리어 범퍼 및 배기 파이프를 적용했습니다. 색상은 7가지 조합의 투톤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한편 차량 실내는,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3D 계기판을 포함한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설치되었으며, 익스클루시브 패키지가 적용된 시트는 다이아몬드 문양의 나파 가죽으로 마감되었고, 루프 라이너는 다이나미카 극세섬유로 처리되었습니다.
마이바흐 S클래스의 승차감과 주행감
마이바흐 S클래스는 기존의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약 18cm 더 긴 휠베이스를 사용하여, 한층 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덕분에 무릎 공간도 최대 12cm 더 넓어졌습니다.
또한 등받이 최대 43.5도, 다리 받침대 최대 50도까지 조절 가능한 이그제큐티브 시트를 탑재했으며, 여기에 고품질 우드 트림으로 둘러싸여 여유로운 라운지 느낌을 풍깁니다.
한편, 마이바흐 S클래스의 엔진은 V8 4.0ℓ 가솔린 엔진(M176)을 사용, 최고 503마력, 최대 71.4㎏·m를 발휘하며, 여기에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로 부드러운 가속을 강화한 마이바흐 전용 주행모드 더해 뒷좌석 탑승자의 승차감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특히, 마이바흐 차량에서만 볼 수 있는 해당 모드는 전적으로 뒷좌석 승차감에 초점을 맞춘 모드로, 주행 시 쇼퍼 드라이브를 위해 가속이 더욱 부드러워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한층 부드러운 저단 변속 배치 및 2단 기어 출발 덕분에 차체 움직임이 최소화되고, 동력 공급이 원활해지며 서스펜션의 편안함을 극대화하여 훨씬 더 안락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울러 회전 궤적을 2m가량 줄여줘 도심 지역에서 쾌적한 승차감과 고속 주행 시 민첩함을 전달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적용돼 주행과 주차 시 편리한 주행을 추가로 돕습니다.
한편 유리 사이에 삽입된 필름 레이어인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가 기본 적용돼 주행 시 바람이나 도로에서 들리는 외부 소음은 물론 적외선을 차단해 향상된 정숙성과 안정적인 실내 온도 상태를 유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타이어 트레드 내부의 폼 소재가 흡음재 역할을 하는 저소음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해 타이어 공명음을 최소화함으로써 더욱 안락한 실내 환경의 경험이 가능합니다.
마이바흐 S클래스의 편의&안전 품목
앞좌석과 뒷좌석에는 기본 적용된 에너자이징 패키지가 있어, 운전자의 컨디션에 적절한 6가지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실내 온도와 열선, 통풍 기능, 앰비언트 라이트, 음악 등을 조절하며 마사지 기능까지 갖춰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최상의 환경이 제공됩니다.
이외에 충돌 시 뒷좌석 탑승객의 머리와 목을 보호하는 뒷좌석 에어백, 진보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까지 기본 적용돼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또한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벨트 피더의 경우, 뒷좌석에 착석한 후 문을 닫으면, 자동 돌출되었다가 벨트 착용 후 원래 자리로 돌아가 편리하고 안전한 벨트 착용을 도와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출시되는 마이바흐S580 4매틱 단일트림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격은 2억6,060만 원으로 발표되었습니다.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XM3 2022, 소형 SUV를 넘어 (0) | 2021.06.26 |
---|---|
인피니티 QX60 신형 공개 (0) | 2021.06.25 |
기아, 2022 K5신형 출시 (0) | 2021.06.24 |
기아 스포티지 신형 실사 반응 (0) | 2021.06.24 |
제네시스G70 슈팅브레이크 실차 공개 (0) | 2021.06.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