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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터보 하이브리드, 스파이샷

by Chael H 2021. 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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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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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포르쉐 911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스파이샷이 해외에서 포착되어 업계와 팬들의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포르쉐 911 모델은 1963년 포르쉐에서 356의 후속으로 출시한 RR 및 4WD 방식의 스포츠카 및 슈퍼카입니다.

 

외형을 보면, 웅크리고 앉아 있는 개구리처럼 생긴 패스트백 디자인에 "개구리눈"이라고 일컬어지는 원형 전조등, 그리고 엔진이 뒤쪽에 배치되는 수평대향 엔진 + RR 방식을 고집하는 차로 우리에게는 익숙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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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나, 스포츠카의 교과서 같은 차량으로 자주 일컬어지며, 수많은 경쟁자와 새로운 경쟁자 사이에서 항상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여,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에서 스포츠카 제작시, 왠만하면 911을 매입해서 같이 테스트할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포르쉐 911의 스파이샷 포착소식은 업계와 많은 이들이 관심을 끌 수밖에 없는 소식 아닐까요?

 

이번 포스팅은 이번에 포착된 포르쉐 911 터보 하이브리드의 스파이샷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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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터보 하이브리드 스파이샷 포착

최근 포르쉐는 911 스포츠카의 전기화 버전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연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물 중 하나가 최근 해외에서 카메라에 포착되었습니다.

 

사진을 보면, 포착된 프로토타입은 최신 911 터보와 동일한 프런트 엔드를 가지고 있으며, 사이드 실도 존재하며 공기 흡입구가 있는 볼륨감있는 리어 펜더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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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는 프로토타입의 범퍼는 다를게 없어 보이나, 디퓨저는 살짝 덜 공격적이며 4개가 아닌 2개의 테일파이프가 통합되어있는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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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외부에 보이는 충전 포트는 없으나, 포르쉐가 스포츠카의 전기화 버전을 개발하는 중인 만큼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는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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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전기 모터의 경우, 포르쉐 911 터보의 출력을 트윈 터보차지 3.8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을 사용하여, 이전 모델에 비해 약 32마력 향상된 572마력 이상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배터리 무게로 인해 가솔린 엔진 버전의 0-100km/h 스프린트 시간 2.7초 및 최고 속도 320km/h와 동일할 수 있습니다.

 

한편 포르쉐 911 테스트 모델에는 400볼트 시스템이 존재하며, 뒷부분의 유리가 어두운색으로 도색된 것을 바탕으로, 배터리가 앞좌석 뒤에 위치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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