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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 R 에스테이트 공개

by Chael H 2021.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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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폭스바겐에서 골프 R 에스테이트의 공개 소식을 전하며, 업계와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골프는 이를 만드는 엔지니어들이 '자신이 타고싶은 차'를 모토로 하여 신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출시마다 고급차에 적용되는 옵션이나 첨단 기술을 대중차인 골프에 기본 적용시켜 미친 가성비로 인기를 끌었고, 해치백의 지배자라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골프의 고성능 버젼 모델로 알려진 골프 GT는 일명 서민들의 포르쉐라 불리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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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폭스바겐 골프 R 에스테이트는 2020년에 그 모습을 보인 고성능 해치백 8세대 골프 R을 베이스로 후면부를 늘린 왜건 형태를 띄며, 성능과 실용성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챙긴 차량입니다.

 

이미 7월 8일부터 유럽시장에서는 골프 R 에스테이트의 오더를 받고 있으며, 공개된 가격은 51,585유로, 한화 약 7,019만 원 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 판매 계획은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최근 공개된 폭스바겐 골프 R 에스테이트와 관련하여 발표된 내용에 대해 정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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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 R 에스테이트의 외형

외형을 먼저 보면, 전면부의 경우 골프 R과 거의 유사합니다. 파란색으로 도색된 띠는 헤드램프와 그릴 사이에 그어졌으며, 범퍼 아래 공기흡입구를 좌우로 크게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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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폭스바겐 골프와 비교했을 때 보이는 차이점은 두툼해진 d 필러이며, 새롭게 스페인 서킷에서 이름을 따온 18인치 헤레스 알로이 휠을 사용합니다. 이외에 옵션으로 19인치 휠도 제공 됩니다.

 

폭스바겐 골프 R 에스테이트의 차체 길이는 4,633㎜로, 골프 R과 비교했을대 약 349㎜ 더 긴편이며, 휠베이스 또한 2,678㎜로 약 68㎜가 늘어났습니다. 이 덕분에 2열 승객의 레그룸도 941㎜로 38㎜로 한층 더 여유로워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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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폭스바겐은 일반 골프 에스테이트 모델보다 차체 높이를 약 20㎜ 낮추었으며, 앞뒤 서스펜션의 강도를 10% 상승시켰습니다.

 

추가로 코너링 시 차체를 안정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네거티브 캠버를 1° 늘렸으며, 더불어 서브프레임을 알루미늄 재질로 변경하여, 무게를 3㎏ 줄이고 강성은 한층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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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 R 에스테이트의 내부

실내를 보면, R모델만의 특징을 더했습니다. 스티어링 휠 림의 가죽 스티치와 6시 방향 플라스틱 트림을 파란색으로 덮였으며, 시트의 경우 스웨이드와 비슷한 느낌의 ‘마이크로플리스’ 재질을 선택하여. 급격한 코너라 할지라도, 탑승자의 보다 더 잘 지탱합니다. 이외에 선택사항으로 나파 가죽 시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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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왜건인 만큼 실용성이 높아졌는데요, 5명의 승차정원이 탑승하고도, 유럽 VDA 기준으로 611L의 화물을 실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2열 시트를 접으면 1,642L로 한층 더 여유로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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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 R 에스테이트의 파워트레인

폭스바겐 골프 R 에스테이트는 골프 R과 마찬가지로 ‘EA888 evo4’ 엔진을 사용하며,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터보로 최고출력 320마력, 최대토크 42.8㎏‧m의 힘을 뿜어냅니다.

 

또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맞물려 0→시속 100㎞ 가속이 4.9초만에 가능하며, 최고속도는 시속 250㎞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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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골프 R 에스테이트는 ‘R-퍼포먼스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사륜구동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이 때문에 앞뒤뿐만 아니라 좌우로도 구동력이 적절하게 나뉘어 분산됩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컴포트, 스포츠, 레이스, 인디비주얼 등 4가지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여기에 ‘R 퍼포먼스 패키지’ 선택 시 두 가지 모드가 추가로 들어가며, 이는 서킷에 최적화된 세팅을 제공하는 스페셜 모드와 모든 구동력을 뒷바퀴로 몰아주는 드리프트 모드로 발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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