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국내외 자동차 시장의 키워드는 ‘전기차’와 ‘SUV’ 2가지로 압축됩니다. 그리고 하반기 국내 출시 대기중인 차량 40대중 절반이 위의 2가지에 부합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한편, 일본의 자동차 회사인 토요타 자동차의 프리미엄 고급차 브랜드, 렉서스에서는 이런 트렌드 발맞춰 최초의 순수 전기차 UX300e를 지난 2019년 11월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했으며 이후 2019년 10월에는 유럽에서도 공개를 진행했습니다.
렉서스에 발표에 따르면, 한국 내 렉서스 UX300e의 출시 작업에 돌입하며 인증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과거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UX300e의 국내 출시는 2022년 상반기로 확정되었으나, 국내 출시에 박차를 가하며 좀더 이른 출시가 될수도 있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번에 국내 환경부 인증을 완료한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UX300e에 대해 작성되었습니다.
렉서스 UX300e의 환경부 인증
최근 발표에 따르면, 렉서스는 UX 300e의 국내 출시 작업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환경부의 발표에 따르면, 최근 렉서스코리아는 UX 300e의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했다는 소식을 전해 왔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국내 인증 결과, 렉서스 UX 300e는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315km를 주행이 가능합니다.
한편 렉서스 UX 300e에는 54.3kWh 용량의 배터리가 적용되며, 이를 통해 위에서 언급한 1회 완충시 주행거리 WLTP 기준, 315km에 도달 하였습니다.
또한 50kW DC 고속 충전을 지원해 배터리 완전 방전 이후 80% 충전까지는 약 52분이 소요가 됩니다. 완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약 8시간이 소요됩니다.
렉서스 UX 300e 파워트레인과 참고 가격
발표에 의하면, 렉서스 UX 300e의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입니다. 그리고 전륜에 얹어진 전기모터의 최고출력은 201마력, 최대토크는 30.6kgm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제로백은 7.5초가 걸립니다.
한편 UX 300e는 토요타 TNGA GA-C 변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섀시의 강성을 한층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서스펜션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전기 파워트레인의 무게를 견딜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렉서스 UX 300e가 먼저 출시된 유럽 기준 가격은 4만3900유로, 한화 약 5900만원입니다. 여기에서 LED 헤드램프, 7인치 디스플레이, 열선 및 전동식 시트 등이 기본옵션입니다.
렉서스 UX300e 최상위 트림의 가격은 5만3500유로, 한화 약 7200만원이며 여기에는 1열 통풍 시트, 10.3인치 디스플레이, HUD, 18인치 휠 등이 추가 제공됩니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전기차 충전기 전문업체인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을 통해,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시작으로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아틀라스 가솔린 출시 (0) | 2021.07.22 |
---|---|
아우디, RS3 세단 2022 공개 (0) | 2021.07.21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신형, 스파이샷 포착 (0) | 2021.07.21 |
포르쉐 마칸 2022 신형 공개 (0) | 2021.07.20 |
아이오닉5 N, 고성능 모델 준비중 (0) | 2021.07.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