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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웨건, 실차 공개

by Chael H 2021. 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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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용 마차로부터 유래된 웨건 스타일은 날렵한 외관과 실용성 있는 적재 공간을 가진 차량으로 유럽지역에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때문에 유럽 출시를 계획하는 자동차 회사들은 웨건 형태의 차량을 항상 염두해 둡니다.

 

그리고, 국내 자동차 브랜드인 제네시스 또한, 유럽 시장 진출을 생각하며 웨건 형태의 차량을 탄생시켰는데요, 바로, 제네시스 G70 웨건, 슈팅 브레이크입니다.

 

사실 ‘G70 슈팅 브레이크’에 대해 글을 얼마전 작성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아직 공개된 구체적인 이미지가 없어서 포스팅에 많은 이미지를 업로드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제네시스G70(2)

그런데 금일 제네시스 G70 웨건의 실차 모습이 공개가 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국내외 자동차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번에 공개된 제네시스 G70 웨건, 슈팅 브레이크에 대행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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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된 제네시스 G70 웨건, 슈팅 브레이크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를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공개됬습니다.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는 클래식 차량부터 슈퍼카, F1과 월드랠리챔피언십 레이스카 등을 전시하며, 매해마다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 중 하나입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들에서는 이번에 공개된 G70 슈팅 브레이크의 실차를 게재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G70 슈팅 브레이크는 트렁크 적재 공간이 확장된 모델로 유럽과 미국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편, G70 슈팅 브레이크는 제네시스가 유럽에 출시한 5번째 차량으로, BMW 3시리즈 투어링, 벤츠 C클래스 에스테이트, 아우디 A4 아반트와 경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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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0 슈팅 브레이크는 G70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차체 크기는 G70 부분변경과 동일하지만, 측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와 가파르게 떨어지는 트렁크 라인을 통래, 그리고 리어램프는 트렁크를 파고드는 형태를 취하며 G70 부분변경과 차별화를 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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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트렁크 용량은 330ℓ, 그리고 2열 시트는 40/20/40 분할 폴딩 기능을 지원합니다. 3D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 다이아몬드 퀼팅 가죽 시트, 전자식 변속 레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등 최신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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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G70 슈팅 브레이크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와 2.2리터 4기통 디젤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가솔린의 최고출력은 252마력, 최대토크는 36kgm이며, 디젤의 최고출력은 202마력, 최대토크는 45kgm입니다.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사용되지만, 3.3리터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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