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의 실차가 공개되며, 업계는 물론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실차가 공개된 제네시스 G80 스포츠에 관련한 내용을 정리 작성 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평가
그동안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사실 이름처럼 그렇게 민첩하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엔진 기술력은 수준급으로 올랐지만 하체 튜닝과 차체 경량화를 비롯한 요소는 아직도 부족하드는 시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잘달리는 모습을 연상시키기 위해 스포츠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 아니냐는 혹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G80 최상위 모델인 만큼 풀옵션에 가까운 사양이고, 6천만원 후반대에 6기통 터보가 들어간 준수한 성능의 준대형 세단을 탈 수 있다는 가성비에서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G80을 바탕으로 제작된 차량인 만큼, 원래부터 호평을 많이 받았던 G80에서 디자인을 한층 더 다듬어 젊고 스포티해진 면도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옵션 & 가격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이전 G80 스포츠와는 다르게 모든 엔진에서 패키지로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과 함께, 전용 내부와 외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3.5T는 후륜 조향 시스템, 스포츠+가 포함된 다이내믹 패키지를 새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G80 스포츠의 엔진별 가격을 보면, 가솔린 2.5T 5733만원, 가솔린 3.5T 6253만원, 가솔린 3.5T 다이내믹 패키지 6558만원, 디젤 2.2 5871만원이다. 풀패키지 가격은 2.5T 스포츠 8040만원, 일반 7870만원, 3.5T는 각각 8600만원, 8300만원, 디젤은 7970만원, 7750만원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다이내믹 패키지
새로워진 G80 스포츠는 기존 G80 스포츠와 달리, 모든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신형 G80 스포츠는 3.5T에만 스포츠 특화 사양으로 구성된 다이내믹 패키지가 제공됩니다.
다이내믹 패키지에는 후륜 조향 시스템, 스포츠+ 주행모드, 썸머 타이어,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R),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후륜 조향 시스템은 회전 반경 축소와 함께 빠른 차선 변경을 가능하게 해주며, 스포츠+ 주행모드는 초기 발진 성능과 변속 응답성의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3.5T는 런치 컨트롤 사용시 제로백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9초가 소요됩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내부와 외부
신형 G80 스포츠는 역동성이 강조된 내·외관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면부의 경우 다크 유광 크롬으로 마감된 G-매트릭스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과 입체적인 윙 형상의 범퍼, 블랙 베젤로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측면부의 경우 다크 유광 크롬으로 도색된 사이드 몰딩과 전용 20인치 휠이 사용되었으며, 엔진 사양에 맞춰 레드 혹은 블랙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면부에는 한층 날렵한 디자인된 범퍼와 디퓨저, 다크 유광 크롬 트렁크 리드 몰딩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실내의 경우, 스포츠 전용 다이아몬드 패턴 혹은 V 패턴이 사용된 시트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가니쉬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하이브리드 위빙 패턴을 비롯해 리얼 알루미늄, 리얼 카본 중 선택이 가능하며, 스포츠 전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한편 G80 스포츠 전용 외장 컬러는 캐번디시 레드, 전용 내장 컬러는 옵시디언 블랙과 세비야 레드 트톤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이외에 G80 스포츠는 2022 G80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무선 충전 패드가 추가된 2열 다기능 암레스트, 지능형 속도 제한, 향균 필터, 정보 표시가 강화된 HUD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렉서스 ES 300H 부분변경 사전계약 & 변경점 (1) | 2021.08.27 |
---|---|
제네시스 G90 신형 예상도 공개 (0) | 2021.08.26 |
GV60 제네시스, 공개 내용 정리 (0) | 2021.08.19 |
벤츠전기차 EQS, 독일 가격공개와 국내출시 정리 (0) | 2021.08.14 |
기아전기차 EV7, 예상도 공개 (0) | 2021.08.14 |
댓글